티스토리 뷰

지하철 내부 광고 비용까지 쉽게 확인! (전동차내)

지하철 광고를 선호하는 이유는 평일/주말 쉬는날 없이 매일 운행되어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되어 강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인식되어 신뢰도 있는 업체라고 판단하기 쉽습니다. 많은 매체들이 있지만, 타 매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광고 비용과 반복적으로 노추리 되기 때문에 저비용 고효율의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길엔 극심한 교통 체증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들이 붐비는 곳으로 광고 타겟이 특정 성별에 치우치거나 특정 연령에 치우친다 하더라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하철 내부 광고의 종류는?

1) 액자A형 - Size(cm) : 52x37
2) 조명액자형 - Size(cm) : 39.5x23x5 (1,2,4호선 가능)
3) 모서리B형 - Size(cm) : 100x26
4) 조명모서리형 - Size(cm) : 100x27.5
5) 천장걸이S형 - Size(cm) : 103x30
6) 조명천장걸이형 - Size(cm) : 100x23.5
- 그외에도 영상 광고가 있습니다. (영상광고는 차후에 알려드릴께요~)

그럼 지하철 내부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하철 내부 광고 중에서도 단연 선호도 1위는 액자형(A형) 광고입니다. 출입문 양옆에 있기 때문에 하차시 무조건 노출이 되기 때문에 선호하는 매체중에 하나인데요.

선호업종 - 브랜드, 분양, 병원, 스타트업(어플, 게임), 관공서/지자체 광고 등

액자 조명 광고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1호선, 2호선, 4호선 메트로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매체로 조명이 들어오기 때문에 주목도가 좋고 사이즈가 작아서 저렴하게 판매되는 광고 입니다.

선호업종 - 브랜드, 제품, 병원, 스타트업(어플, 게임) 광고 등

모서리 광고는 지하철 내부 광고 중에 가장 저렴한 광고로 사이즈가 크고 눈높이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액자 광고와 함께 가장 선호하는 매체입니다.

선호업종 - 관공서/지자체, 행사, 공고, 분양 광고 등

모서리 조명 광고는 출입문과 좌석 상단에 설치되어 있는 광고로 지하철 내부 광고중에 가장 환하게 노출되는 광고 매체 입니다. 선호업종 - 병원, 브랜드, 분양, 관공서/지자체 광고 등

천정걸이 광고는 전동차 통로에 틈틈히 설치되어 사려지지 않는 위치에서 꾸준한 강제노출이 가능합니다.

선호업종 - 병원, 분양, 관공서/지자체 광고 등

천정걸이 조명 광고는 기존의 천정걸이의 좋은 위치에 조명이 추가되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선호업종 - 브랜드, 스타트업(어플, 게임), 병원, 분양, 관공서/지자체 광고 등

 

위에 내용처럼 매체별로 각각 장점이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노선과 타겟을 잘 확보하시면 좋은 광고 진행이 가능하지만, 노선별, 매체별로 금액이 상이하기 때문에 금액 확인도 중요합니다.

그럼 광고 비용을 한번 알아볼까요?

 

서울/수도권역까지 운행되는 지하철은 메트로 구간과 수도권 구간에 따라서도 금액이 상이하기 때문에 예산에 맞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대전지하철, 대구지하철, 부산지하철 등의 광고 진행도 가능하며 현재 지하철 내부 광고 프로모션 진행중이니 연락주시면 정확한 상담과 자료 회신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