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광고회사, 싱커드입니다.

오늘은 마을버스 외부/내부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을버스는 1일 14~16회 운행하며

운행 거리는 평균 18km이며

운행 시간은 16~18시간, 이용객수는 1200~1400명 정도입니다.

마을버스는 마을을 순행하기 때문에

특정 지역을 지정해 독점적인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 마을버스 이용 승객은 보통

지역주민이기 때문에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해진 타겟만 명확하다면

타 광고매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대의 광고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마을버스 광고매체 종류

01. 마을버스 외부광고 (중형)

버스 외부에 광고를 부착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광고를 할 수 있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최소화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중형의 경우,

인도면 250cm x 50cm

차도면 300cm x 100cm 이며

가격은 등급별로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02. 마을버스 외부광고 (소형)

소형의 경우 중형보다 사이즈가 살짝 작습니다.

인도면 220cm x 50cm

차도면 270cm x 70cm

가격은 등급별로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03. G마크 광고

G마크 광고는 버스 뒷바퀴 부분에

광고물을 부착하는 것으로 주목도가 꽤 높은 매체입니다.

규격은 인도면 95cm x 90cm

차도면 95cm x 90cm 로

중형/소형 외부광고에 비해 작은 사이즈이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하답니다.

04. 외부중앙문

버스 중앙문 외부에 부착된 광고로,

주목도 면에서만 보면 효과가 약간 떨어지는 광고이지만

소재만 임팩트 있게 구성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어요!

05. 마을버스 후면광고

버스 후면에 광고물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인도면/차도면 광고와 함께 진행할 시

효과는 배가 되는 매체랍니다.

인도면/차도면 광고를 진행할 때

옵션 형태로 진행을 많이 하시며

광고주님이 원할 경우, 상황에 따라 후면광고만

단독으로도 집행이 가능하십니다.

후면광고는 특히 보행자뿐만 아니라

후속 차량에 반복적인 노출이 되기 때문에

브랜드 각인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외부중앙문과 후면광고는 기본 3개월 이상으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06 내부광고

(천정/유리/중앙문/시트커버)

내부천정

내부천정광고는 고객의 시선을 고려한 배치로

자연스럽게 광고물에 시선을 유도하는 것이 가능하며

서서 이동을 하는 중에 눈높이에 맞춰

광고가 노출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내부유리

버스 유리창에 광고물이 부착되는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하면서 앉아있거나

서서 이동을 하는 중에 눈높이에 맞춰

광고가 노출되기도 하며 버스를 타고

밖을 내다보는 경우에도 시선이 가게 되는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부중앙문

중앙문 광고는 하차문 바로 옆에

큰 광고면으로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매체입니다.

시트커버

시트커버 광고의 경우 좌석에 앉으면

자연스럽게 강제적인 시선노출이 가능한 매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버스 평균 탑승시간을 생각해볼 때

반복적인 광고노출이 가능하여

브랜드 각인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마을버스 내부 광고는 기본 6개월 이상부터 집행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마을버스 외부/내부 광고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광고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싱커드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집행 관련해서는

오픈카톡, 플러스친구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주세요!


 

 

생각하는 광고회사, 싱커드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tkad.co.kr

 

생각하는 광고회사 싱커드

#지하철광고 #팬클럽광고 #버스광고 #옥외광고 #영화관광고 #라디오광고 #TV광고

open.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