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클럽 광고, 어디서 어떤 광고를 많이 할까?
팬클럽 광고를 원하시는 개인 광고주 분들이 많아지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팬클럽 광고 어디서 가장 많이 진행하나요? 라는 문의를 가장 많이 들어오는데 팬클럽 광고를 가장 선호하고 좋아하는 광고는 단연 지하철 광고라고 말씀 드립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역사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광고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어떤 광고들을 선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팬클럽 광고를 가장 많이 진행하는 지하철 역사는?
홍대입구역, 신촌역, 건대입구역, 잠실역, 삼성역 등의 2호선 라인을 가장 선호 하고 신사역이나 압구정역 등의 소속사 주변을 이용하여 광고가 가능한 3호선 라인을 선호합니다. 이외에 서울역이나 종로 등의 1호선 라인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팬클럽 광고가 많은데요.
매체에 따라서 단가가 상이 하다보니 예산에 맞춰서 역사를 선택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팬클럽 광고를 가장 많이 광고 매체는?
1. 포스터 광고
(저렴하기 때문에 원하는 역사에 광고 진행)
포스터 광고는 지하철 역사내 광고 매체 중 가장 저렴하여 팬클럽 사이에서도 가장 많이 진행하고, 단체가 아닌 소수의 인원이 모여 진행을 하는 사례들도 많습니다. 지하철광고 포스터광고의 사이즈는 가로X세로cm 80X110cm 입니다. 역사별 등급이 있어 지하철 역사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2. 디지털 포스터 광고
(가장 좋은 역사에 화려한 광고판에 진해이 가능하며 제작비가 들지 않아 저렴한 광고 진행)
디지털포스터광고 팬클럽광고 진행사례 건대입구역에서 직접촬영한 디지털포스터 광고매체 영상입니다. 디지털포스터광고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7곳에 설치되어져 있습니다. 강남역, 홍대입구역, 사당역, 잠실역, 삼성역, 건대입구역, 신촌역 10~30대 들이 주로 활동하는 지역에 설치되어 팬클럽광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들에서도 진행을 많이 하는 광고매체입니다. 수십개의 47인치 LED 패널에서 이미지 및 동영상이 동시 표출되는 광고입니다.
3. 와이드 조명 광고
(지하철 역사의 대형 광고판으로 이용객의 시선을 사로 잡는 광고 진행)
와이드 조명 광고는 지하철 역사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팬클럽 사이에서 가장 많이 진행하고, 인기가 많은 광고매체입니다. 또 지나가는 승객들에게 집중도, 주목도가 아주 높은 대형 광고로 역사별, 위치별, 사이즈별 광고단가가 다르게 책정되어져 있습니다.
광고 사이즈는 200X150cm / 300x200cm / 400x225cm / 500x300cm 로 설치 되어 있지만, 주요 역사에는 보통 400x225 사이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4. 벽면 랩핑광고
(어떤 자리든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여 광고 진행)
벽면 랩핑광고는 원하시는 광고자리에 T.O가 없을경우 혹은 광고 설치가 안되어있는 경우, 광고주께서 원하시는 위치 및 사이즈로 자유롭게 하고싶으신 경우 역내 출입구 벽면, 계단에 대형으로 설치를 할수 있어 높은 집중도와 임팩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팬클럽 지하철 광고 진행 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1. 광고를 원하는 역사 및 매체를 선택
2. 광고 기간에 맞는 자리 확인
3. 계약서 작성
4. 소재 제작 및 디자인 심의
5. 소재 출력 및 설치
6. 설치 된 광고를 사진 촬영하여 보고서 전달
지하철 광고 진행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팬클럽 광고는 이외에도 다양한 광고 매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와 금액이 필요하시면 광고 회사 싱커드로 바로 문의 주세요.
편하게 상담하고 편하게 광고를 진행 해드리겠습니다.